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후에 2분을 걸으면 벌어지는 일...몸이 안다

건강과 웰빙

by 다온케어 2022. 8. 31. 13: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브라질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식후 2분 걷기를 하면 신체에 커다란 변화가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적 분석에 따르면 식사 후 간단한 신체 활동이 신체에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사 직후에 잠깐 걷는 것이 긍정적인 효과가 나온다는 사실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오래 전에 이런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세대를 통해 전해져 왔다. 그러나 이제 경험적 지식에 더해 이와 관련한 과학적 증거가 도출됐다.

 

예를 들면, 식사 후 걷는 것은 건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디어이다. 단 2분이면 우리 몸이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사실은 최근 과학 저널 스포츠 의학(Sports Medicine)에 게재된 메타 분석에서 다뤄졌다.

 

연구진에 따르면 식사 후 15분 동안 걸으면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당뇨병과 같은 대사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움직임이 최소 2분 동안 지속되면 이러한 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상당한 영향이 있다.

 

식사 후에 반드시 걸을 필요는 없다. 완전히 늘어지는 휴식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신체 건강상의 이점을 촉진할 수 있다. 집안일을 하거나, 몸을 움직이거나, 단순히 몇 분 동안 서 있는 것만으로도 변화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작고 가벼운 활동이 제공하는 긍정적인 효과에도 불구하고 걷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걷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한 방법이다. 결국 식사 후 60~90분 동안 걷는 것이 가장 건강에 유익한 것이라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