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10만원→11만원으로 인상!...9월 1일부터 적용

공동체와 사회적관계

by 다온케어 2022. 8. 26.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취약계층에서 문화적인 혜택에 조금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아쉬운 가운데 이슬비라도 내리면 좋겠다. 날씨도 조금 누그러졌는데 문화를 누리지는 못해도 맛이라도 보기 바란다.

 

원하는 것을 조금이나마 한다면 사는 재미가 그래도 있지 않겠는가? 책 한 권, 입장료 1인 정도도 안 되겠지만 조금이라도 모이면 나아지리라는 믿음으로 그렇게 살았으면 좋겠다.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 이하 문화재단)은 대구시와 함께 취약계층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문화누리카드’의 1인당 연간 지원금을 9월 1일(목)부터 11만원으로 1만원 인상한다.

 

최근 「고물가 부담 경감을 위한 민생안정 방안」으로 문화생활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문화누리카드 연간 1인당 지원금을 기존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인상하여 지급할 예정이다.

 

문화누리카드 기발급자의 경우 9월 1일(목) 00시부터 6시까지 자동으로 1만원이 카드에 충전 지급되고, 신규 발급자의 경우 11만원이 지원된다. 발급 신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문화누리 모바일 앱,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11월 30일(수)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1만원 추가 충전을 위해 8월 28일(일) 18시부터 9월 1일(목) 18시까지 문화누리카드 발급(신규, 재발급, 재충전)이 중단되고, 9월 1일(목) 0시부터 6시까지 카드 이용이 중단될 예정이다.

 

문화격차를 완화하고자 문화예술·관광·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2016.12.31.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전국 2만 4천여개 관련 분야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금은 12월 31일(토)까지 사용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여 금액은 자동 소멸하기 때문에 올해 안에 모두 사용해야 한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가맹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문화재단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확대를 위해 상시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가맹점 등록이 가능한 업종으로는 문화예술(도서, 음악, 영상, 공연, 미술, 문화체험), 관광(교통수단, 여행사, 관광명소, 온천, 테마파크, 캠핑장, 숙박), 체육(스포츠 관람, 체육용품, 체육시설) 분야다. 가맹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불편할 수도 있고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으나 누군가를 나서서 도와준다는 생각보다는 어려운 이들을 함께 본다는 생각으로 가맹점이 많이 되기를 빈다. 없는 이들이 갈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기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출처] 대구시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